노란우산 홍보모델 활용 홍보지원 사업
※ 본 사업은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콘텐츠 제작지원사업」과 연계한 것으로 사업내용 및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판판대로 사이트 내 지원사업 공고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의 번호로 문의바랍니다. - 노란우산 관련 문의 : 1666-9988- 소상공인 콘텐츠 제작지원사업 관련 문의 : 042-363-5575
2024.03.14복지플러스 > 공지사항
(종료)노란우산 문화나눔 이벤트(12월)
*노란우산 문화나눔 이벤트(12월)이 종료되었습니다. 많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노란우산이 소기업·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문화나눔 이벤트를 개최합니다!노란우산 고객님들 중 선착순으로 90여분께 서울시합창단 송년음악회 무료 티켓이 발송됩니다!신청기간은 11.16(수) ~ 11.22(화)이며, 당첨자 발표는 11.23(수)중에 개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티켓이 등기우편으로 배송될 예정이오니 우편물 직접 수령이 가능한 정확한 주소를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참여 바로가기: https://www.kbiz.or.kr/ko/event/event/view.do?seq=3182 mnSeq=212
2022.11.17복지플러스 > 이벤트
[종료] 제2회 노란우산 삶의현장 사진 공모전 개최/ 수상자 안내
*제2회 노란우산 사진전 삶의 현장 공모전 당선작이 결정되었습니다. 많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ㅇ 공모주제 : "소기업소상공인의 역동적인 삶의 현장" 표현ㅇ 공모기간 : '22. 7. 1.(금) ~ 10. 31.(월)*22. 01. 01 ~ 10. 31에 촬영된 사진만 인정ㅇ 참가자격 : 노란우산공제 가입자 누구나ㅇ 수상자 발표 : '22. 11. 16.(수)ㅇ 출품형태 : 가로 3,000픽셀 x 세로 2000픽셀 이상 JPG 디지털 파일 원본(1인 최대 2점)ㅇ 선정규모 : 총 50명(총 상금 2,810만원)-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10명, 입선 37명* 대상 300만원, 최우수 각 200만원, 우수상 각 100만원, 입선작 각 30만원ㅇ 심사기준 : 주제적합성, 독창성, 완성도, 업종다양성(신산업 등)* 신산업 예시 : 드론 로봇, 인공지능, 헬스케어, 의료, 청정에너지(태양광 등) 3D 디자인 등ㅇ 첨부서류 : 신청서약서 및 개인정보이용동의서(자필서명必)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참여 링크 : 제2회 노란우산 삶의현장 사진 공모전 (kbiz.or.kr)
2022.11.16복지플러스 > 공지사항
(종료)노란우산 문화나눔 이벤트(11~12월)
*본 이벤트는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신 결과 선착순으로 모든 티켓에 대한 당첨자가 선정되어 조기에 마감하였습니다. 많은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노란우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노란우산이 소기업·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문화나눔 이벤트를 개최합니다!일시별로 신청해주신 노란우산 고객님들 중 선착순으로 총 50여분께 세종문화회관 뮤지컬 알로하, 나의 엄마들 무료 티켓이 발송됩니다!신청기간은 11.8(화) ~ 11.20(월)이며, 당첨자 발표는 11.22(화)중에 개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티켓이 등기우편으로 배송될 예정이오니 우편물 직접 수령이 가능한 정확한 주소를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이벤트 참여 바로가기: https://www.kbiz.or.kr/ko/event/event/view.do?seq=3162 mnSeq=212
2022.11.09복지플러스 > 이벤트
[종료] 제2회 노란우산 삶의현장 사진 공모전 개최/ 수상자 안내
*제2회 노란우산 사진전 삶의 현장 공모전 당선작이 결정되었습니다. 많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ㅇ 공모주제 : "소기업소상공인의 역동적인 삶의 현장" 표현ㅇ 공모기간 : '22. 7. 1.(금) ~ 10. 31.(월)*22. 01. 01 ~ 10. 31에 촬영된 사진만 인정ㅇ 참가자격 : 노란우산공제 가입자 누구나ㅇ 수상자 발표 : '22. 11. 16.(수)ㅇ 출품형태 : 가로 3,000픽셀 x 세로 2000픽셀 이상 JPG 디지털 파일 원본(1인 최대 2점)ㅇ 선정규모 : 총 50명(총 상금 2,810만원)-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10명, 입선 37명* 대상 300만원, 최우수 각 200만원, 우수상 각 100만원, 입선작 각 30만원ㅇ 심사기준 : 주제적합성, 독창성, 완성도, 업종다양성(신산업 등)* 신산업 예시 : 드론 로봇, 인공지능, 헬스케어, 의료, 청정에너지(태양광 등) 3D 디자인 등ㅇ 첨부서류 : 신청서약서 및 개인정보이용동의서(자필서명必)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참여 링크 : 제2회 노란우산 삶의현장 사진 공모전 (kbiz.or.kr)
2022.07.05복지플러스 > 이벤트
中企중앙회, 소상공인을 위한 『노란우산 심리상담 서비스』 개시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소상공인을 위해 심리상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ㅇ 중기중앙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 블루' 등 사업스트레스로 극심한 심리적 고통을 받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에게 무료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ㅇ 노란우산에 가입한 소기업·소상공인이면 누구나 1인당 2회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분야는 사업스트레스, 대인관계, 심리문제, 가정문제 등이다. ㅇ 심리상담 서비스는 노란우산 복지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노란우산 콜센터(1666-9988)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생업으로 바쁜 소상공인을 위해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9시까지 12시간 진행된다. 상담방법은 대면, 전화(영상통화), 메신저(카카오톡) 중 선택 가능하다.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이번 심리상담 서비스 도입을 통해 코로나19로 고통을 겪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의 마음건강까지 책임지는 노란우산이 되겠다”며, ㅇ “노란우산의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소기업·소상공인의 복지증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 한편, 노란우산은 지난 25일 홈앤쇼핑과의 제휴를 통해 적립금 및 모바일 입점혜택을 제공하여 소기업·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지원에 힘쓰고 있으며, 휴양시설, 복지몰, 건강검진, 무료교육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05.31복지플러스 > 이벤트
중기중앙회, 「노란우산 경영지원단 상담사례집」 발간
#1 임대차 상담사례 춘천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A씨는 코로나로 인한 경영난으로 폐업하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임대인이 전 임차인에게서 그대로 받은 인테리어나 무허가 증축 부분까지 과도한 원상복구를 요구하는 상황이다. 답답함에 경영지원단에 상담을 받은 A씨는 “전 임차인이 설치한 시설물을 임대인이 인수하였다가 그대로 임대받을 것이라면 그 시설물을 임차인이 철거할 의무는 없다”는 변호사의 답변을 근거로 임대인에게 대응하였다,#2 노무 상담사례 부산에서 작은 사업체를 운영하는 B씨는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이 어려워져 휴업을 하게 되었다. 휴업시 직원들에게 임금을 어떻게 지급해야 될지 알고싶었던 B씨는 경영지원단을 찾았다. 노무사 상담을 통해 회사가 영업이 안 되어 휴무하는 경우 직원들에게 무급휴직신청서를 받아 무급으로 휴무하는 방법과 고용보험에 휴업계획신고를 하고 직원들에게 휴업기간 동안 임금의 70/100를 지급하고 3/4만큼을 고용보험에서 지원받는 방법을 안내받았다.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5일(월) 소기업·소상공인의 주요 경영애로 사례를 모아 「2021년 노란우산 경영지원단 상담사례집」을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ㅇ 이번 상담사례집은 「노란우산 경영지원단」의 법률, 노무, 세무 등 8개 전문지식 분야* 전문가 330명을 통해 상담 받은 소기업·소상공인의 주요 경영애로 상담사례를 바탕으로 현장감 있게 구성했다. * 법률, 노무, 세무, 회계, 지식재산, 관세, 법무, 경영컨설팅 ㅇ 특히, 사업도중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상가임대차 분쟁 △근로계약서 작성 △종합소득세 신고 등 200여개의 다양한 상담사례와 판례를 확인할 수 있다. □ 중기중앙회 박용만 공제사업단장은 “이번 상담사례집이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애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소기업·소상공인에게 비용과 정보의 문턱이 높은 전문분야에 대한 무료상담 기회와 체계적 상담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상담사례집은 노란우산 홈페이지(www.8899.or.kr)에서 누구나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으며, 경영지원단 이용을 원하는 소기업·소상공인은 전화(☎1666-9976)나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ㅇ 한편, 경영지원단은 올해 상반기까지 모바일 기반 상담 플랫폼 구축을 통해 사용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2021.05.31복지플러스 > 이벤트
노란우산-홈앤쇼핑, 『가정의 달 꿀템 기획전』 개최(종료)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5월 3일부터 27일까지 「노란우산-홈앤쇼핑 가정의 달 꿀템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기획전은 홈앤쇼핑 모바일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노란우산에 가입한 소기업·소상공인 중 홈앤쇼핑에 입점한 70여개 업체 1,000개 이상의 상품으로 진행된다. 또한 기존 텐텐(10%할인+10%적립)에 최대 10% 추가 할인된 20% 할인 혜택과 10% 적립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상품 구입 시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 지급 이벤트도 진행된다. ㅇ 1주차(5.3~10)는 '가정의 달 선물', 2주차(5.13~20)는 '알뜰살뜰 슈퍼마트전', 마지막 3주차(5.20~27)는 '숨어있는 인기상품'을 테마로 진행된다. - 만약 기획전 기간에 10만원 상당 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55,000원{2만원적립(1회/1인)+2만원(20%할인)+1만원(10%적립)+5천원(릴레이팡팡 10% 추가적립)}을 절감하는 기회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란우산 신규 고객이 홈앤쇼핑 가입 시 2만원 적립금 지급(기존 홈앤쇼핑 가입자인 노란우산 신규 고객도 지급가능) ** 노란우산 고객이 홈앤쇼핑 릴레이팡팡 이벤트 참여 시 기존 릴레이팡팡 적립금의 10% 추가 지급 [릴레이팡팡 최대 적립금 (일반고객) 50,000원, (노란우산고객) 55,000원 지급] □ 한편, 노란우산은 지난해 11월 홈앤쇼핑과 제휴를 통해 노란우산 고객들에 저렴한 구매 혜택과 모바일 판로지원에 힘쓰고 있다. ㅇ 노란우산 고객이 홈앤쇼핑 모바일 입점 시에는 보증보험 2년간 면제, 전용매장(도미쏠#) 입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박용만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사업단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란우산 고객들에게 모바일 판로지원과 저렴한 구매혜택으로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 한편, 중기중앙회가 운영하는 노란우산은 2007년 출범 후 현재 재적가입자 145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입 고객에게 무료로 △법률·세무·노무 등 경영자문 △재기지원·역량강화 교육 △휴양시설 할인 △종합건강검진 할인 △복지몰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05.31복지플러스 > 이벤트
중기중앙회, 2021년도 노란우산 고객지원 교육 진행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지난 4.2(금) '미래지킴(역량강화) 과정'을 시작으로 소상공인 경영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1년도 노란우산 고객지원 교육」을 진행한다고 4.5(월) 밝혔다. ㅇ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 경영의욕 고취와 재충전을 위한 힐링캠프 △장수 상인의 성공비결 및 상인정신 함양 지원을 위한 상도 트립 △자녀대상 조기 경제·금융교육을 통한 경제리더 육성을 지원하는 자녀 경제캠프 △지속 가능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미래지킴 과정(역량강화지원) △온택트 시대 홍보전략 다변화를 위한 스마트폰을 활용한 유튜브 제작 등 5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ㅇ 5개 과정 전체 교육인원은 6,200명, 교육 횟수는 총 84회로 경기도 용인 소재 중소기업인력개발원 및 지역별 강의장에서 진행된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교육인원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ㅇ 교육일정은 노란우산 복지플러스 홈페이지(www.8899.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원하는 날짜에 신청 가능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수시로 확인이 필요하다. □ 박용만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단장은 “코로나로 지친 소상공인에게 재충전기회와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무료교육으로 진행한다”며 “고객설문조사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발굴‧확대하겠다” 고 말했다.
2021.05.31복지플러스 > 이벤트
2021년 경영지원단 상담사례집 발간
사장님들의 든든한 희망파트너 노란우산 경영지원단이 소기업, 소상공인의 경영고민을 모아 상담사례집을 발간하였습니다.본 사례집이 경영애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참고자료가 되길 바라며,첨부파일과 같이 업로드하오니 자유롭게 다운로드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021.01.08복지플러스 > 공지사항